글번호
808072

‘2021 전남대학교 공과대학 하베스트 페스티벌 심포지엄’ 성료

작성일
2022.01.19
수정일
2022.01.19
작성자
김홍곤
조회수
308
‘2021 전남대학교 공과대학 하베스트 페스티벌 심포지엄’ 성료 대표이미지

개회



‘2021 전남대학교 공과대학 하베스트 페스티벌 심포지엄성료


'200여편의 논문발표, 학생 토론대회, e-sports대회,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공과대학은 지난 11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2021 전남대 공대 하베스트 페스티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0여편의 논문발표와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16일 개회식에서는 김진혁 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정성택 전남대 총장님의 축사, 신용진 한국광기술원장님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정채환 서남본부장님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공과대학 동문인 민경준 포스코케미컬 대표(신소재공학부 76학번)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이라는 연제의 강연과 김형순 해양에너지 대표(화학공학부 77학번)정유 및 석유화학 산업의 현황과 도전이라는 연제의 기조 강연이 이어져 동문 후배들의 꿈을 찾는 방법과 실행력에 대해서 역설하고, 협업능력과 자기성찰에 대한 능력도 차근차근 갖추기를 당부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AI/IoT, 스마트시티, 에너지, 융합소재/시스템 세션과 첨단고분자소재ㆍ이모빌리티ㆍ스마트자원개발 주제에 대한 특별세션이 운영되었다. 이외에도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광기술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호남권연구센터,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녹색에너지연구원 등이 참여한 지역유관기관 교류세션에서는 우리 대학 신임교원 13명과 유관기관 11명의 논문발표로 최신 연구 동향을 교류하는 뜻깊은 세션도 진행되었다.

 

한편, 코로나19로 위축된 학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토론대회, e-sports, 퀴즈대회, 드론체험장 등을 운영하여 이틀간 연인원 1,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해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며, 17일 오후에는 우수논문 발표자, 토론대회, e-sports 대회, 퀴즈대회, 연구실 소개 영상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과 경품추첨으로 행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공과대학 페스티벌 심포지엄은 전남대학교 공과대학의 위상 제고 및 지역유관기관들과의 교류를 증진하는 장이 되었으며, 무엇보다도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학문교류의 대안을 제시하는 의미있는 행사로 평가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